• 즐겨찾기 추가
  • 2023.12.02
청소년상상위원회, “2023년 대한민국 MZ 끼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대한민국 24세 이하의 초·중·고 학생 공모전 강추!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2023년 10월 10일(화) 17:46
[순천/아침신문]문근미기자 = 전남 순천 소재의 청소년상상위원회(대회장 이상대)는 전국 24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2023년 대한민국 MZ 끼 경연대회’ 슬로건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하나의 공모전에 전국 청소년들이 참가해 꼭 대상을 타시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청소년상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오는 10월29일 청암대학교 대강당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공모전 접수는 10월11일부터 18일까지 연장 접수를 한다고 했으니 기한은 빡빡하지 않지만 또 혹시 모르니까 미리미리 유튜브 혹은 포스터를 확인 후 지원하는 쪽을 추천 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이 행사는 청소년상상위원회가 주최·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그리고 전라남도교육청·순천교육지원청, 전라남도·전라남도의회, 청암대학교, (주)덕암레져 리더스골프랜드 등이 후원한다고 했다.예선 참가하려면 번거롭지 않나?  “서류도 이것저것 내야하고.. 그런 고민하실 필요 전혀 없어요! 공식 홈페이지와 아침신문 홈페이지에서 서류 3개를 다운 받아 영상 하나 촬영해서 같이 보내면 끝이니까요 ~~ ”  전국 청소년 부모님들은 자녀들이 이번 기회에 꽁꽁 숨겨 두었던 자녀분들의 끼를 발산하게 해 주세요!

자녀들이 요즘에는 자기 PR시대라고 하니 자기 자신을 매력적인 사람으로 드러내는 게 무척이나 중요한데요. 그러려면 자기가 뭘 잘하고 어떤 부분이 사람들에게 강점으로 다가가는지 명확한 이해가 필요해요. 그런 의미에서 “대한민국 MZ 끼 경연대회”는 천편일률적인 초·중·고학생 공모전 중에서 두각을 드러낸다고 할 수 있고, 또 참가부문이 한정되어 있는 공모전이 아니라 "끼"를 자유분방하게 펼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꼭 춤이나 노래가 아니더라도 해도 비교적 참가가 자유로운 편이라고 말했다.

특히 본 행사는 대한민국 대표 청년·청소년 축제를 꿈꾸는 청소년상상위원회(전라남도 비영리민간단체)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라는 키워드를 통해 전국 청년·청소년(학교 밖 포함)과 대학교 1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그간 지역 청년·청소년 축제라는 그들만의 행사라는 편견에서 벗어나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축제와 발맞춰 ‘청년과 청소년 간의 계층 없는 축제’로 만들어 그간의 지역 축제에서 전국 축제로 문화의 새로운 지평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청년·청소년 축제로 거듭나고자 전라남도교육청과 순천교육지원청 그리고 전라남도·전라남도의회 더불어 지역대학인 “청암대학교”에서 후원을 통해 이 행사를 개최한다.

특히 전라남도와 전라남도의회가 후원하는 예선경연대회를 통해 참가한 청소년들이 무척 즐거운 경험과 함께 전국 학교 축제의 확장판이라는 느낌으로 참가하는 본 예선대회 키워드는 “대한민국 청년·청소년 끼 경연대회” 슬로건으로 판소리, 무용, 댄스, 실용음악, 기타부문에서 전 참가자가 온라인으로 1차 모집해 최대 30팀 이내로 예선 참가자를 선정한다고 했다.

그리고 2차 예선대회는 29일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최대 30팀과 제6회 순천시 청소년 끼 경연대회에서 선정된 16팀과 함께 총 47팀이 경연을 펼쳐 그중 16팀을 선정해 본선에 진출한다.이어 전라남도교육청과 순천교육지원청이 후원하는 본선대회 키워드는 ‘2023년 대한민국 MZ 끼 경연대회’ 라는 슬로건으로 예선대회에서 선정된 16팀이 경합을 펼쳐 순위 결정을 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이루어진 본 경연대회는 전라남도 순천시 소재의 청암대학교(김성홍 총장대행)가 후원하고, 또 대강당 특설무대에서 대학소개의 홍보영상과 함께 식전공연과 행사 등이 다양하게 이루어진다고 했다.

한편, 본 비영리민간단체는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6년간 문화부문에 봉사활동을 하고 있고, 이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가족, 지인, 각 지역별 청소년 단체와 동아리 그리고 박람회를 찾는 방문객을 통해 약 1,000여명의 관객들과 함께 남도예향 문화예술에 대한 역량 강화와 문화예술 구축 나아가 지역 대학을 홍보해 교육의 이해 폭을 증진하도록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켜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는 축제로 한 단계 성숙고자 하며, 특히 지난 6년간에 얻어진 경험을 토대로 해 그간 전남도교육청 그리고 전라남도가 개최한 청년·청소년 축제에 대한 것을 “2023 대한민국 MZ 끼 경연대회”를 통해 재해석 그리고 재창조 운영 진행고자 한다고 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