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3.12.02
전라남도교육청, 청소년상상위원회 “2023년 청소년 밴드·댄스 MZ 페스티벌” 공모전 개최

관내 24세 이하의 초·중·고 학생 참가 공모전 강력히 추천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2023년 10월 10일(화) 23:35
[전남/아침신문]이문석기자 = 청소년상상위원회(대회장 이상대)는 24세 이하 청소년들로 구성된 그룹 밴드와 댄스에 끼와 흥이 넘쳐나고, 이를 통한 무한한 잠재력과 열정이 만나는 무대로 여러분을 오는 10월28일 토요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소극장으로 초대한다고 전했다.

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2023년 청소년 밴드·댄스 MZ 페스티벌”은 관내 젊은 음악인들의 열정과 재능 그리고 창의력을 지원하고 나아가 자신감과 창의성을 발전시키는 목적으로 개최하는 대회라고 했다.

청소년 밴드·댄스 MZ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에게 음악적인 교류와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로서의 역할을 제공하고, 대회 참가자들은 서로의 음악을 듣고 공유하며, 함께 연주하고 춤을 추는 등 열정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음악적 재능을 발전시킬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개최된다고 강조했다.

또 이 대회는 음악의 힘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독특한 몸의 움직임의 변화를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또 음악을 통해 자기성찰과 자기계발을 도모하며, 음악적인 교류와 협업을 통해 새로운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자한다고 꼬집어 강조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관내 청소년들이 솔직히 서툴고, 어설프고, 실수도 많이 하고 긴장한 티가 팍팍 나지만 그래도 나름 신나게 두 서 시간을 즐길 수 있게 보여 이처럼 아이들이 뭘 어떻게 해도 예뻐 보이는 거 보니 ‘끼 쟁이’ 놀이라는 표현이 좋을 것 같다.

이처럼 청소년상상위원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하는 밴드들을 대상으로 록, 팝, 힙합, 재즈, 퓨전 등 어떤 장르에 속한 밴드에도 참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심사는 참가자의 음악적 재능과 기술, 팀워크, 공연 능력 등을 평가해 최우수 밴드와 댄스 팀을 선발한다. 또 최우수 밴드에게는 장학금과 향후 멘토링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했다.

또한 이 대회는 음악적 재능을 발휘하고 싶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이점을 제공고자 첫째로, 대회 참여를 통해 음악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고, 평소에는 경험할 수 없는 무대 위에서의 공연 경험은 밴드와 댄스 멤버들의 음악적 성취감을 크게 높여준다.

둘째로, 다른 밴드·댄스들과의 교류를 통해 음악적 영감과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고, 또 이 대회는 참가자들끼리의 소통과 협업을 촉진해 음악적인 교류와 네트워킹의 장을 제공한다고 했다.

더군다나 최우수 밴드·댄스로 선정되는 경우, 음악인들의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했다.

청소년 밴드·댄스 MZ 페스티벌은 관내 청소년들의 음악적 열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청춘의 열정과 창의력이 만나는 무대이고, 또 음악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 성장하고 싶은 청소년들을 위한 이 대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하며 다함께 음악의 힘으로 뜨겁고 화려한 무대를 만들어 보자고 강조했다.

참가 부문은 실용음악에는 밴드 그리고 댄스 부문은 방송댄스, 밸리댄스, 스포츠댄스, 치어리딩, 커버댄스, 스트릿댄스, 창작 안무 등으로 구성됐다.

참가 대상은 국내거주 청소년 9세 ∼ 24세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가능하며, 예선 경연은 1차 서류 및 동영상 경연심사로 하고, 신청 접수는 2023.10.16.(월) ∼ 10.23.(월) 23시 까지 이고, 신청 서류는 홈페이지 www.청소년상상위원회.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하면 된다.

접수 방법은 온라인 이메일로 jlms1024@hanmail.net로 접수하고, 우편 및 방문접수는 불가능하다고 했고, 접수된 영상은 추후 청소년상상위원회 유튜브 채널 업로드 한다고 말했다.

또 1차 예선심사는 2023.10.24.(화)이고, 1차 예선 결과발표는 2023.10.25.(수) 개별 통지하고, 본선 경연대회는 무대 LIVE 경연으로 일시는 2023.10.28.(토) 오후 14시부터 17시까지 실시하며, 경연장소는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소극장에서 실시하고, 본선 무대 LIVE경연은 녹화중계 후 유튜브 채널 업로드 된다고 강조했다.

심사 및 시상은 본선 경연 당일 현장 심사 및 시상으로 이루어지고, 시상내용은 대상 1팀, 금상 3팀, 은상 3팀, 동상 3팀, 참가상 3팀이며, 장학금은 대상 30만원, 금상 각 25만원, 은상 각 20만원, 동상 각 10만원, 참가상 각 5만원을 지급한다고 했다.

한편, 본 단체는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6년간 문화부문에 봉사활동을 하고 있고, 이에 참가한 청소년들의 가족, 지인, 각 지역별 청소년 단체와 동아리 그리고 박람회를 찾는 방문객을 통해 약 500여명의 관객들과 함께 남도예향 문화예술에 대한 역량 강화와 문화예술을 구축하고, 나아가 지역 대학인 청암대학교를 홍보해 교육의 이해 폭을 증진하도록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켜 위로와 감동을 선사하는 축제로 한 단계 성숙고자 하며, 특히 지난 6년간에 얻어진 경험을 토대로 해 그간 전남도교육청 그리고 전라남도가 개최한 청년·청소년 축제에 대한 것을 재해석 그리고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