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3.12.02
광주광역시 서구, 거점-연계동 축제기획 BI아카데미 개최

- 금호1동, 양동, 농성1동, 상무2동 …함께하는 생활권 동행프로젝트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2023년 11월 17일(금) 17:15
[광주 서구/사회]문근미 기자 = 광주광역시 서구 금호1동은 지난 15일 금호1동 상생홀에서 하이서울페스티벌 등 다수의 축제를 총감독한 문화기획가 류재현 감독을 초청해 마을 BI(Brand identity)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이날 마을 BI아카데미는 함께하는 생활권(금호1동, 양동, 농성1동, 상무2동) 주민들의 특색있는 마을축제 기획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1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각 동별 BI(상생마을 금호1동, 효마을 양동, 다가치 서로돌봄마을 농성1동, 나눔마을 상무2동) 기반의 특색있는 마을축제 기획 방향’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아카데미에서 류재현 감독은 “마을축제란 일상을 벗고 상상을 가능하게 하는 마을 소통의 장이다”고 강조했다.

이에 정계순 금호1동장은 “이번 아카데미는 마을 축제가 단순한 주민 참여의 장에서 그치지 않고 그 마을만의 고유한 특색이 드러난 축제로 발전할 수 있게끔 한발자국 나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함께하는 생활권 주민 100여명이 직접‘Hi 미소띠고 인사하기 서구’라는 대표 친절슬로건이 담긴 피켓을 드는 퍼포먼스와 함께 서로서로 미소짓고 인사하며 화합하는 친절마을이 되기를 다짐했다.

김용섭 금호1동 주민자치회장은 “최근 서구 18개동 10월 친절도 모니터링 결과 18개동 평균점수가 90점이 넘는 등 공무원들의 더욱 친절해진 행정서비스와 같이 우리 서구 마을 주민들 또한 서로 웃음으로 맞이하고 따뜻한 마음으로 공감하는 친절도시 서구 주민으로 거듭나겠다”고 다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