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4.06.19
여수광양항만공사, 항만안전교육 및 정책설명회 개최

여수 광양항의 하역장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하역사 대표자들의 노력을 당부드리며, 안전계획과 더불어 실천이 기본바탕이 되어야 하므로 실천에 있어 공사가 지원 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적극 지원할 것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2024년 06월 11일(화) 16:21
[여수광양항만공사/경제]정순이 기자 =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는 광양항 항만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광양항 구축을 위해 하역사 대상으로 항만안전교육 및 정책설명회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최근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항만하역사업장 내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여수지방해양수산청 및 광양항 컨테이너터미널 운영사 및 하역사(11개사) 대표와 현장 관리감독자, 안전관리자 등이 참여했다.

설명회를 통해 최근 발생한 안전사고 사례 및 항만안전관리 우수사례(한화오션에코텍)를 공유함으로써 작업환경 개선과 항만종사자의 경각심을 고취하고자 마련했다. 또한, 산업재해 예방에 관한 사항을 확대·공유 및 정부의 주요 안전 정책 등을 안내하여 교육의 실효성을 높였다.

YGPA 홍상표 운영부사장은 “여수 광양항의 하역장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하역사 대표자들의 노력을 당부드리며, 안전계획과 더불어 실천이 기본바탕이 되어야 하므로 실천에 있어 공사가 지원 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