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 추가
  • 2024.07.16
청암대학교, 컴퓨터정보융합과 「2024 Chat GPT(챗GPT) 아이디어 공모전」 참여 및 수상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2024년 07월 08일(월) 15:41
[청암대학교/교육]문근미 기자 = 청암대학교(총장직무대행 김성홍) 컴퓨터정보융합과(학과장 최우진) 교수 및 학생들이 지난 6월 19일 서울 더케이호텔에서 거행된 「2024 Chat GPT(챗GPT) 아이디어 공모전」에 참여하여 장려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인문사회통합성과확산센터에서 진행하는 2024 인문사회성과 EXPO에서 진행되었으며, 인문사회통합성과센터가 주최하였다. 본 공모전은 Chat GPT의 활용 및 문제점의 인문사회 융합적 개선방안을 주제로 하여, 사회 제반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도출하는 것을 주제로 하였다.

청암대학교 컴퓨터정보융합과에서는 이번 공모전에 2개 팀이 참여하였으며, 서류평가(적절성, 창의성, 구체성, 공감성, 실현가능성), 현장평가(완성도, 활용 가능성, 실현 가능성, 창의성, 사회적 가치 창출)를 통해 ‘보이스피싱 등 이성적인 판단이 어려운 상황에서의 chat gpt 활용방안’을 제안한 백승진, 정은서 학생의 CACC-PMT 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이는 컴퓨터정보융합과가 2024년도「2024년 전라남도 대학생 무한도전 프로젝트」선정에 이은 성과로, 21년 「전라남도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장려상, 22년「ICT/SW기반 사회문제해결 아이디어 캠프」최우수상과 우수상, 23년도 「NEXT 상상아이디어톤」동상 수상에 연이어 실무 능력을 평가받는 성과이며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된다.

청암대학교 컴퓨터정보융합과는 지역 ICT 관련 업체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과 특성화를 계속해서 진행하고 있으며, ICT 관련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과 함께 지역 ICT 산업체의 니즈에 맞춰 기획, 개발, 디자인 파트로 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IT산업의 속도에 맞춰 AI, IoT역량을 갖춘 미래형 인재 양성에도 노력하고 있다.




아침신문 mornnews@hanmail.net
최신기사 많이 본 기사